25일까지 15가족 선착순···부모 교육 강의 등 알찬 프로그램
강진군도서관이 가족 간 독서 경험을 공유하고, 독서캠프를 통해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해 유대감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가족 독서캠프 '도서관에서 하룻밤' 행사를 개최한다.
참여 대상은 보호자와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15가족(약 30명 내외)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모집기간은 17일부터 25일까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독서캠프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의사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할 예정이다.
신나는 레크리에이션, 독서 지도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책 읽는 우리 아이' 부모 교육 강의, 가족이 함께 만드는 화분 만들기, 한여름밤 가족 독서, 그리고 영화 감상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부모 교육 강의는 아이에게 책 읽는 재미를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는 게 도서관 관계자의 설명이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캠프를 통해 가족들이 도서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책을 통한 가족 간 의사소통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이 행사를 통해 가족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가정에서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강진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