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선보이는 광화문글판 가을편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가을편 문안에 어울리며 계절감을 전할 수 있는 글씨와 이미지를 담아내면 된다는 것.
개인이나 3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광화문글판 공모전 홈페이지나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대학교수,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디자인 선정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7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8월 14일 광화문글판 공모전 홈페이지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 30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상 수상자가 디자인한 광화문글판 가을편은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실제 게시된다.
교보생명 측은 광화문글판은 지난 10년간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청춘과 소통하며 더욱 젊고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춘의 따뜻한 감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낼 수 있도록 꾸준히 교감하겠다고 덧붙였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