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최근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KAI),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3050세대 만성질환 예방관리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사천시의 대표적인 기업인 KAI와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특화된 플랫폼인 ‘KAI 스마트헬스존’ 구축에 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와 건강행태 개선을 통해 ‘비상하는 건강친화기업 KAI’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한다.
손근용 산학협력단장은 “경남 유일의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함께 KAI 구성원들이 만성질환 자가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차원의 학술적·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나아가 지역사회와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해 더 폭넓은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진호 사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장(인제대 석좌교수)은 “젊은 세대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플랫폼 구축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인제대 산학협력단은 협약기관들과 함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서비스인 ‘KAI 스마트헬스존’을 통해 사천시 젊은 세대들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캠페인과 교육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