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4.06.26 16:39:21
㈜하나텍시스템(대표 김승일)은 대학과 협업을 통해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콘텐츠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하나텍시스템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상길)와 산학협력 프로젝트 C.CUICON project를 통해 IP(지적재산권) 등록이 가능하면서 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디지털콘텐츠 제작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일 하나텍시스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뉴미디어콘텐츠과 학생과 교수진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C.CUICON project는 기업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콘텐츠를 대학의 학생들이 단기 프로젝트 형식으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다양한 공공기관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콘텐츠 제작 발표회에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을 통해 생성형AI에 대한 산업현장의 활용 방안이 함께 논의되었으며, 학생들의 신기술 활용에 대한 기회가 제공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하나텍시스템 김승일 대표는 “스마트시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기업에 새로운 접근을 제시한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대학 및 다양한 분야와 적극적 제휴를 통해 스마트시티의 새로운 콘텐츠 확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을 후원하기 위해 하나텍시스템에서 디지털콘텐츠 제작 전용 장비를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 기부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발표회의 관련 콘텐츠는 향후, 하나텍시스템 홈페이지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