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해운물류 분야에 필요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2024 UPA 국제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강생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총 38명을 모집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UPA의 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국제물류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며 재학생은 비대면 수업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아카데미는 참여자들의 직무역량을 위해 포워딩 실무, 국제운송론, 화물운송실무, 수출입실무, 해운실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및 첨삭, 실무자 멘토링 시간도 준비돼 있다.
특히 교육 수료 후에는 한국국제물류협회 소속의 물류 기업으로의 취업 연계를 지원하며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국제물류협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지난 아카데미에 참여한 수강생은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현직자분들께 실무에서 쓰이는 지식과 프로세스들을 배운 상태에서 실무에 투입돼 업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다"며 "특히 실제로 사용되는 용어와 각종 사례 및 주의사항들을 미리 습득했던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