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20주년 기념식 개최..."고양시, 김포시, 파주시 정치 경제계 인사 참석"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20주년 축하, 특히 고양시 문화예술의 발전에 큰 역할 하길"

  •  

cnbnews 김진부기자 |  2024.05.27 15:03:19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이 CNB뉴스 창간 2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김진부 기자)

CNB뉴스(대표 황용철)는 지난 23일 고양시 일산동구 산황동에 위치한 고양, 김포, 파주 등 취재본부 사무실 및 갤러리백상에서 'CNB뉴스 창간 20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저녁 9시까지 이어졌으며, (주)백상과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특히 CNB뉴스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갤러리백상에서 기획한 특별전 개막식도 동시에 개최됐다. 이번 특별전은 인상주의 150주년 기념 전시로, 주제는 '모네의 수련에서 고흐의 해바라기까지'다. 현재 프랑스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서 동일하게 150주년 특별전이 열리고 있어, 이번 레플리카 특별 전시도 주목을 받고 있다.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 및 제1부시장 등 참석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 등 정치계 인사 참석
고양상의 이상헌 회장 등 경제계 인사 참석


이날 기념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을 대신해 박원석 제1부시장이 참석했으며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도 직접 참석해 창간을 축하했다. 봉하마을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고양시 이기헌 국회의원을 대신해 보좌관이 참석하기도 했다. 파주시 박정 국회의원은 축사와 함께 축기를 보냈으며 김포시 김주영 국회의원은 창간을 기념해 축사를 전달하기도 했다.

 

고양시 박원석 제1부시장이 CNB뉴스 창간 2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김진부 기자)

또한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과 김포시의회 운영위원장 배강민 의원, 도시환경위원장 김계순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유매희 의원 등이 대거 참석해 20주년을 축하했으며, 기념식 자리를 빛냈다. 고양시의회에서는 시의원들의 지방 연수 등 일정이 겹쳐 신인선 의원이 대표로 참석했다. 또한 이번 20주년 행사를 후원한 (주)백상의 권순상 대표와 권용현 차장도 참석했다.

황용철 대표를 대신해 참석한 허완 부사장과 도기천 편집국장, 김진부 취재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간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정론직필로 세상을 바르게 밝히는 언론사로 계속 발전해 나가겠다. 특히 이번 기념식을 후원해주신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에 감사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축사 내용은?
"언론의 비판적 기능 발전해야"
"문화예술의 발전 이끌어 나가길"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곳 경기북부 김진부 취재본부장은 20년 동안 고양시와 함께 하면서 언론인의 역할을 충실하게 해왔다. 특히 고양시에서 미술평론가로서 미술의 발전과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부단하게 노력해왔다. 김진부 취재본부장의 발전을 기원한다. 아울러 CNB뉴스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언급했다.

 

고양, 김포, 파주 취재본부 및 갤러리백상에서 열린 CNB뉴스 창간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들 모습 (사진= 김진부 기자)

박원석 고양시 제1부시장은 "창간 20주년을 축하한다. 이곳에 와서 모네, 르느와르 등 과거 인상주의 모던아트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 CNB뉴스가 문화예술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언급했다.

한길룡 국민의힘 파주시(을) 당협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CNB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 앞으로도 미술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멋진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고양상공회의소 이상헌 회장은 축사를 통해 "CNB뉴스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양시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CNB뉴스에 감사드린다."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고양상공회의소 권영기 전 회장은 "언론의 기능은 비판의 기능이 중요하다. 앞으로 CNB뉴스가 사회를 밝히는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 사회가 더 발전하기를 바란다. CNB뉴스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고양상공회의소와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의 통합의 기틀을 마련한 고양상공회의소 홍흥석 전 회장은 축사를 통해 "강산이 두번 변하는 시간 동안 지역을 위해 언론인으로 수고한 김진부 취재본부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지역에서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해 시민들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실 바란다."라고 언급했다.

 

(첫줄 좌측부터) 갤러리백상  권순상 대표, 박원석 고양시 제1부시장, 김진부 CNB뉴스 취재본부장, 김영식 고양시의회 의장, 도기천 CNB뉴스 편집국장 등 CNB뉴스 창간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 (사진= 고양시) 

한편 한국마사회 일산지사의 후원으로 제작된 인상주의 레플리카 굿즈의 전시기간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CNB뉴스 창간 20주년 및 인상주의 150주년 특별전 '모네의 수련에서 고흐의 해바라기까지'는 오는 7월 14일까지 열린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