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신기자 | 2024.05.14 17:13:29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산단공 경남본부)는 ESG 가치 확산을 위한 ‘2024년 우리가 GREEN 창원산단 50주년(우리가 GREEN 창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우리가 GREEN 창원 행사는 창원시의 제21회 기업사랑 시민축제의 일환으로 창원국가산업단지 지정 50주년 기념 주간과 연계해 지난달 22일부터 7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우리가 GREEN 창원 행사는 2개의 친환경 비대면 미션으로 구성돼 창원산단 근로자 및 지역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는 창원산단 근로자 및 창원시민 300명이 참가해 창원산단 50주년을 기념하는 DIY 친환경 종이 드론 조립과 산단 플로깅 활동 미션을 자율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산단공 경남본부는 행사 취지를 살려 지역 취약계층을 후원하기 위해 참가자 1인당 1만 원의 적립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13일에 진행된 전달식을 통해 아름다운가게·경남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 연계돼 지역 내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친환경 생활용품 키트 100개로 후원될 예정이다.
이번 우리가 GREEN 창원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아이들과 함께 창원산단을 산책하면서 쓰레기도 주울 수 있어 취지가 좋은 행사인 만큼 앞으로도 매년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병규 산단공 경남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산단 입주기업 근로자 및 시민들이 창원산단 50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직접 ESG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행사로 어느 해보다 호응이 높았다”며 “산단공 경남본부는 앞으로도 ESG 확산 선도기관으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적 관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