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13일 오전 8시 청송여자중고등학교 정문에서 교육지원청과 청송여자중고등학교 학생회 및 교직원, 청송경찰서, 청송군 청소년선도협의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 ‘교육활동 보호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교육지원청-학교-지역사회가 연계하여 진행한 행사로서, 교육활동 보호주간을 맞이해 교원, 학생, 학부모 등 간의 관계 개선으로 교원 존중 풍토를 조성하고, 교육활동 침해를 예방함으로써 교원의 교육권 및 학생의 학습권 보장 제고를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캠페인 홍보를 위한 어깨띠와 플래카드, 피켓 등을 활용하기도 하고,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 물품도 배부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신덕섭 교육장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교육 기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교권이 존중되고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되는 학교 문화가 조성돼 학생, 학부모, 교사가 모두 행복한 청송 교육 공동체를 조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