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창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창녕군 관내 등록기관 대상으로 부모 참여 프로그램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궁금해!’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부모 참여 프로그램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부모-보육기관 간 소통이 될 수 있는 시간으로 전문 영양사가 관리하는 어린이 급식소 현장을 부모가 직접 참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보육환경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부모 참여 프로그램은 부모들의 상황을 배려해 창녕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실시간 방송으로 각 가정 및 직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첫 번째 소통의 주제는 어린이 방문교육 ‘손을 깨끗이 씻어요’ 주제로 참여 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등록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1월까지 진행된다. 앞으로 ▲어린이방문교육 ▲위생·안전·영양 순회방문지도 등 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학부모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보모들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아이들에게 진행하는 교육 방법이 궁금했는데 이번을 계기로 아이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보육시설에 잘 적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 부모 참여 프로그램을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창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임정은 센터장은 “부모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창녕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부모-보육기관 간 끊임없는 소통을 하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