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강원 고성군은 공약과제를 차질없이 수행하기 위해 지난 2일 군청 본관 회의실에서 ‘민선 8기 정책공약 실행계획 보고회’를 최했다.
함명준 군수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총괄 현황 보고 후 기획조정실을 시작으로 공약과제에 대한 추진현황과 개선방안을 보고하고 이행률 향상을 위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고성군은 ‘희망찬 미래, 평화중심 고성’이라는 군정 비전 아래, △상생의 자립경제 △오감을 만족시키는 맞춤형 복지 △휴(休)를 즐기는 관광 △함께 향유하는 문화·체육 △풍요와 잘 사는 농수산 △군민과 소통하는 감동행정 등 6대 정책을 바탕으로 총 61개의 공약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이 가운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진부령 국립자연휴양림 유치 △고성 캠핑페스타 개최 등 12개 공약과제가 완료되었으며, △제2특화 농공단지 조성 △키즈카페 시범운영 △DMZ 평화공원 조성 등 50여 건의 공약과제도 정상 추진되고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공약과제는 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약속이므로, 체계적인 관리로 차질없는 공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든 공약과제가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성군은 누리집을 통해 민선 8기 공약과제 추진 상황과 세부 실천 계획 등을 군민에게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