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은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활동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19~39세)으로, 대구미술관 교육 분야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할 ‘서포터즈’를 오는 18~21일 모집한다.
대구미술관 교육 서포터즈는 미술관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자 하는 청년들이(19세~39세) 미술관과 관람객 사이 ‘교육 매개자’로 참여하여, 관람객들이 미술관을 이해하고,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돕는 문화자원봉사자이다.
미술관 문화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열의와 자질을 갖춘 인력이 교육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미술관의 다양한 기능과 역할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넓히고, 지역 인력 양성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미술관 교육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모집 인원은 1년간 지속 활동이 가능한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청년 10명 내외로 오는 18~21일 온라인으로 서류 접수한다. 신청자는 대구미술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 확인 후, 붙임 파일을 작성해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미술관은 서류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고, 면접 후 최종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기획팀으로 문의 또는 대구미술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대구미술관은 디지털 가상공간 ‘몰입’을 재정비하고, 지난 2월 20일부터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