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강원 고성군은 지역주민의 취업 기회 확대 및 사회활동 장려를 위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2024년 상반기 여성회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 수강은 만 18세 이상 고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9일∼23일까지 고성군 여성회관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단, 과목별 선착순 접수이므로 주민등록증, 수강료 지참 후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한다.
이번 상반기 아카데미 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6월21일까지 4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모집인원은 총 120명이며, 개설과목은 총 12과목으로 자격증대비 강좌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제과기능사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반 △그림책 감성놀이 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기술 및 취미 강좌에는 △생활 요리 △생활 의상 리폼 및 소품 만들기 △프랑스자수 △캘리그라피 △타로카드 배우기가 있으며, 건강강좌에는 △필라테스 △힐링요가 △장애인요가가 있다.
아카데미 수강료는 4만 원으로 접수 시 선납해야 하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은 증빙서를 제출하면 수강료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재료비 및 교재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경희 복지과장은 “실생활에서 널리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