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3선 의원을 지낸 임형성 전 한국환경운동본부 총재는 지난 25일 YMCA 고양유스센터 컨벤션홀에서 제23대 일산중학교와 일산고등학교 총동문회장에 취임했다.
고양시 걸출한 인물 배출한 일산중고등학교
누가 동문일까?
일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는 고양시에서 가장 큰 동문회 중 하나로, 걸출한 인물들을 다수 배출한 동문회로 유명하다. 고양시청 윤명구 구청장, 김진용 구청장, 이경재 구청장, 정영안 구청장 및 고양시청 간부국장과 다수의 고양시의원들이 이 학교 출신이다. 또한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 심은보 송포농협 조합장, 김재득 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 황진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 등도 일산중고등학교 동문이다.
이날 총동문회장 취임식에는 이용우 국회의원, 고양시의회 김영식 의장을 비롯해 고은정 경기도의원, 김완규 경기도의원, 이택수 경기도의원 등 경기도의원들과 고덕희 고양시의원, 김미경 고양시의원, 김미수 고양시의원, 김학영 고양시의원 등 시의원들도 다수 참석했다. 그 외에도 각 기관 단체장, 기업인, 언론인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영상으로 취임 축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임형성 취임 회장 "2024년은 대동단결 청룡의 해"
"동문회 발전 첫걸음은 적극적인 참여" 강조
이임회장인 22대 채수운 직전 총동문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이제 청룡의 2024년도를 맞이하여 지역사회의 역량과 능력이 출중하신 제23대 임형성 총동문회장님을 중심으로 일산중고등학교는 고양시 지역사회의 중심인 학교로서 동문 및 지역사회의 관심 속에서 끝없는 발전을 해나갈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임형성 제23대 총동문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고양의 오랜 역사 속에서 일산의 버팀목이 되시는 선후배님들의 모교와 지역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2024년은 전 동문이 함께 대동단결하는 청룡의 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몇년간 코로나로 인해 고양지역 발전뿐만 아니라 동문 활동이 미진했지만, 청룡의 해에는 전 동문의 열정적인 참여로 한뫼인의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동문회 발전의 첫걸음은 적극적인 참여입니다. 모든 일산 동문회가 만든 길을, 함께 참여하고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날 공로상 시상식도 동시에 진행됐다. 특별 공로상에는 김황경 제4대 총동문회장이 수상했고, 자랑스러운 일산인상에는 이은진 제7대 총동문회장이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일산CEO 기업인상에는 (주)펄세스 양승철 대표(중19회, 고18회)가 수상했다.
임형성 취임 회장의 약력과 수상경력
임형성 일산중고등학교 제23회 총동문회장은 일산중학교 23회 동문으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컨벤션 경영학 석사이며, CAROLINE UNIVERSITY 철학박사 4학기 재학 중이다.
대표 경력으로는 고양시의회 5,6,7대 3선 시의원 출신으로 한국환경운동본부 총재, 고양시 제8대 축구협회장, 경희대 관광대학원 제6대 총동문회장(현 고문), 고양원우회 회장(일산중고, 고양중고, 능곡중고, 백송고 등 4개 연합학교), 고양초교 연합회 기획부회장 (19개 학교) 등을 역임했다.
수상경력으로는 대통령 표창, 대한민국을 빛낸 콘퍼런스 대상,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대한민국 선한 한국인 대상, 대한민국 공헌 대상 의회부문,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인물 대상 등 다수의 표창 등을 수상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