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강원 고성군 누리집이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16일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가장 큰 변화는 정보제공에 특화된 인트로 방식의 ‘즐겨찾는 메뉴 보드’를 홈페이지 초입에 배치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 및 이벤트, 행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아울러 사용자 관점의 직관적인 메뉴 접근체계 개편 및 정보탐색에 용이한 디자인 적용을 통해 사용자가 더 쉽게 원하는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들도 눈길을 끈다.
첫째, SNS(알림톡) 알림서비스를 구축해 군민들이 알림을 통해 관심있는 정보를 더 빠르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고성군청 누리집 군민 대상 문자 알림서비스 메뉴에서 관심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예를 들어 ‘농업 분야’ 정보 알림 신청 시 직불금 신청 기간 안내 및 각종 종자 보급 안내 등을 문자로 알려주며, 복지, 교육 등 6개 분야를 시범적으로 실시한다.
둘째, 통합예약시스템을 구축해 고성군의 다양한 예약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예약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고성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접속해 원하는 강좌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이수원 총무행정관은 “앞으로도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성군 누리집이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