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경북 포항시 경북과학고등학교는 지난 2~3일 The-K호텔 경주에서 올해 입학할 신입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이 된 60명은 학교에서 마련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교와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첫날에는 마음 열기, 행복 유형 분석과 인간관계, 자아정체성 탐구 및 회복탄력성 신장 방법에 대해, 둘째날에는 꿈 찾기, 학교 비전 세우기, 도전 정신을 주제로 강의와 협력 과제 수행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입생들은 능동적인 자세로 친구들과 협력하며 과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였다.
첫날 저녁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깜짝 방문해 신입생들에게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임 교육감은 “경북 교육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기 위해 노력했고, 이제는 세계 최고의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며 “경북과학고 학생들이 우리나라 이공계를 이끌어나갈 최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는 당부를 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강은찬 학생은 “교육감님께서 깜짝 방문해 격려도 해 주시고, 악수도 해 주셔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경북과학고에 입학한 신입생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학업과 연구활동에 매진해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인재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손홍식 교장은 “학교 이전 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첨단 연구·실험실을 갖춘 본교에서는 올해 입학할 신입생들을 위해 홍익하는 과학·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교직원이 힘을 다해 돕겠다”며 “신입생들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