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3일 제14대 고양특례시 일산동구청장으로 서광진 구청장이 취임했다. 서광진 일산동구청장은 “시민을 행복하게, 일 잘하는 일산동구를 기조로 시민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지 고민하며 온 힘을 다해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라페스타 환경개선 사업 추진
마두역 리모델링 사업 추진 등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위주 행정"
앞으로 구는 일산동구의 주요 핵심 사업인 ▲라페스타 환경개선 사업 ▲구청사 앞 광장 명소화 거리조성 사업 ▲마두역 리모델링 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또한 주민과 격의 없이 소통하며 현장에서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현장 위주의 행정을 펼쳐 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 구청장은 취임 직후 12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서광진 일산동구청장은 “앞으로 29만 일산동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 소통하겠다. 시민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 업무를 추진해 살기 좋은 일산동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광진 신임 일산동구청장은 1986년 공직에 입문해 민원여권과장, 자원순환과장 등 부서를 거쳐 2023년 1월 서기관으로 승진해 복지여성국장 등을 역임한 행정전문가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