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18일 대구 수성호텔 마운틴홀에서 ‘2023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1년간의 활동을 정리했다.
정기총회 1부에서는 ‘2023년도 예산결산’, ‘정관개정 등’, ‘2024년도 신임회장단 선출’, ‘2024년도 협회 주요 사업 인증’과 ‘신규회원가입’을 의결했다.
2부에서는 협회 소속매체사와 회원, 자문단, 고문단 소개를 시작으로 이성현 회장의 환영사, 정장수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영애 대구시의회 부의장,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이 축사를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 조현일 경산시장, 김주수 의성군수, 이남철 고령군수가 덕담을 통해 협회 발전을 기원했다.
특히 2024년도 국회의원 선거 출마 예비후보자들과 멋진 축제 공명선거 다짐을 위한 ‘바램과 약속’, ‘이런 선거 해주세요(바램)’, ‘이렇게 하겠습니다(약속)’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또 이번 행사에서 처음으로 대구경북광역의회를 대상으로 ‘올해의 우수의원’ 시상을 진행했다. 대구시의회 허시영(달서구)·하중환(달성군)의원, 경북도의회 이선희(청도)·김대진(안동)의원이 수상했다.
이날 ‘2023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정기총회’에는 대구 국민의힘 양금희(대구시당위원장)·강대식·류성걸·이인선·주호영·김상훈·김승수·조명희 의원, 경북에서는 국민의힘 송언석 국회의원(도당위원장)과 정장수 대구시경제부시장, 이정률 경북도 정무실장, 이영애 대구시의회 부의장 등이 자리를 빛냈다.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는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행복북구문화재단과 협약을 통해 사회 서비스 분야와 다양한 문화사업 발굴과 지역문화예술발전 방안을 모색키로 뜻을 모았다.
한편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는 지난 2017년 4월 발족한 지역 언론인 전문단체로서 대구경북지역에서 활동하는 인터넷언론사 현직기자들의 소통단체이며 현재 24명의 회원이 지역사회발전과 후배양성, 취재에 따른 권리보호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