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가 바인그룹과 한국코치협회가 후원하고, 한국코칭심리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한국청소년 코칭컨퍼런스에 참여한다.
바인그룹 측은 제2회 한국청소년 코칭컨퍼런스가 오는 12월 20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무료로 개최되며, 김경일 교수를 비롯해 청소년 코칭을 위한 베스트셀러 작가, 진로 전문가들이 함께 한다고 설명했다.
제2회 한국청소년 코칭컨퍼런스는 현재 사전 참여 신청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코칭심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해 ▲청소년과 코칭으로 통하다(김경일 교수) ▲BTS 덕분에 시작하는 청소년 심리학 수업(김현경 작가) ▲합격멘탈을 만드는 학습코칭(이형재 작가) ▲부모가 알아야 할 청소년 성장통(왕효분 교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중 김경일 교수는 인지심리학자이자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로 ‘어쩌다 어른’ ‘세바시’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지혜의 심리학’ ‘설득의 심리학’ ‘적정한 삶’ ‘십대를 위한 공부 사전’ 등을 집필했다.
김경일 교수는 이번 제2회 한국청소년 코칭컨퍼런스에서 ‘청소년과 코칭으로 통하다’를 주제로, 첫 번째 세션을 맡아 청소년과 코칭 대화를 통해 슬기롭게 소통하는 방법과 청소년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코칭 대화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바인그룹과 한국코칭심리협회는 김경일 교수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김경일 교수의 강연을 통해 청소년 자녀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 청소년들을 가르치는 코치, 교사들이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새로운 소통 방법으로 코칭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