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치위생학과는 3회에 걸쳐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체 전문가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김성윤 연세휴치과네트워크 경영실장은 ‘치과위생사를 위한 근로기준법’이란 주제로 근로계약서를 보는 방법, 연차휴가와 휴일, 주휴수당과 휴일근로수당, 직장 내 괴롭힘 등 학생들이 취업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근로계약의 실제적 내용을 강조했다.
신영주 바른약속치과 총괄실장은 ‘Pride of dental hygienist’란 주제로 치과위생사의 업무에 대한 가치와 함께 직장내에서 만족을 느끼며 근무할 수 있는 마인드와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조언과 가이드를 제공했다.
윤서형 한양대학교치과병원 치과계장은 ‘대학병원 취업 채용 트랜드 변화에 맞춘 취업 준비 전략과 치과위생사의 길’이란 주제로 대학병원의 취업 성공전략을 전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근로자로서 알아야 할 기본적인 근로기준법 내용에 대하여 알게 된 기회였고, 변화하는 치과계의 다양한 업무와 직장에서 만족을 느끼며 장기근속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대학병원 취업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알게 되어 취업을 앞두고 실제적 도움을 받은 유익한 특강이었다고 전했다.
권순복 경복대 치위생학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현장에서의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다양한 취업정보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며 예비치과위생사로서의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산업 현장의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