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3.10.11 14:04:03
킨텍스(KINTEX)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 전략과 기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초의 융복합쇼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가 11월 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가운데 11월 1일까지 온라인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킨텍스 관계자에 따르면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igital Media Tech Show, DMTS)는 대한민국 주력산업인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최초의 융복합 쇼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1전시장 4홀)에서 진행한다.
같은 기간,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퓨처쇼(Digital Future Show)’와 콘텐츠 제작과 활용을 다루는 ‘콘텐츠 코리아(Contents Korea)’도 각각 5홀과 3홀에서 열린다.
사전등록 시 등록 데스크서 출입증 발급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의 온라인 사전등록은 11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와 첨단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사전등록 참관객들은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곧바로 출입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관람객의 경우 현장에 마련된 깜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전시회 개막 직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전시 분야는 콘텐츠 생성과 강화 및 확장, 유통, 가치화 체인에 해당하는 ▲스마트테크, ▲미디어∙콘텐츠테크, ▲XR(확장현실) 및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블록체인 등이다.
이와 함께,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퓨처쇼(Digital Future Show)’와 콘텐츠의 제작과 활용을 다루는 ‘콘텐츠 코리아(Contents Korea)’를 각각 5홀과 3홀에서 참관할 수 있다.
‘디지털 퓨처쇼’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라이프 스타일의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로, XR, 메타버스, 로봇 등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사회의 일상 모습을 선보인다. ‘콘텐츠 코리아’ 전시에서는 콘텐츠 제작사, 라이선싱, 콘텐츠 제작 기술 분야 등 콘텐츠 비즈니스 전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내 메인 무대와 오픈세미나장에서 3일에 걸쳐 컨퍼런스가 개최되며 업계 핵심 인사들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 시장을 조망할 계획이다.
1일차~3일차 컨퍼런스 내용은?
1일 차는 ▲IEEE와 5GWA에서 주최하는 를 진행한다.
2일 차는 ▲한국블록체인포럼에서 주최하는 ,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를 진행해 디지털 전환시대 핵심 산업 기술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3일 차는 ▲블록체인법학회와 DAO에서 주최하는 세션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는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정책과 미래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는 오는 11월 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미디어테크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