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천시 금호초등학교는 지난 6일, 16일 본교 연수실에서 ‘보드게임을 통한 자녀와의 소통’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한국인문학 연구원과 ㈜생각연구소 강사진들이 학교로 찾아와 실시하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나 알기-너 알기- 존중하기 교육 프로그램으로 나와 너의 탐색과 타인을 존중하는 자녀 소통법을 배우고 학부모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
본교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총 4차시로 운영되며 DIXIT, DOBBLE ,텔레스트레이션, YES게임 외 다양한 보드 게임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양육 스트레스 공유, 차이 존중 소통, 생각의 차이 인정, 진정한 소통법 등에 대해 배우며 부모-자녀 간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공감 능력 향상과 지혜로운 부모 역량을 강화하여 자녀와의 건강한 관계를 개선에 도움을 되는 뜻깊은 배움의 장이 마련되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들은 “보드게임을 하며 자녀를 존중하는 대화법을 배우니 지루할 새가 없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 “일회적인 강연식 수업이 아니라 2일간 4시간 연수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부모의 말투가 바뀌면 자녀 말투도 달라진다는 것을 다시 확인한 시간이었어요. 제가 먼저 긍정적으로 말하고 공감하는 대화법으로 바꿔야겠어요.”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