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3.08.31 09:15:02
국민의힘 경기도의원들이 경기도 내 23개 시군을 직접 찾아가 정책제안을 듣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일명 "정책 드라이브"를 진행해 화제다.
국민의힘 경기도의원 8명은 29일 오전 8시 30분 고양시청 시장실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상동 고양시 비서실장, 박광영 고양시 정책기획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에 필요한 점들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등 '정책 드라이브' 정담회를 진행했다.
고양시장 만나기 위해 전날 호텔 숙박 '열정'
고양시 지역 도의원으로는 오준환 경기도의원(정책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들 도의원들은 아침 일찍부터 고양시청에서 미팅을 해야 하므로, 전날 일산에 위치한 호텔 소노캄에서 묵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29일 참석한 국민의힘 경기도의원들은 국민의힘 김정호 대표의원, 양우식 수석부대표, 오준환 정책위원장, 김영기 정무수석, 이은주 기획수석, 이애형 수석대변인, 이혜원 소통협력수석, 오창준 청년부대표 등 8명이다.
고양시 제9선거구가 지역구인 오준환 경기도의원은 "29일 아침, 고양시에 위치한 호텔 소노캄에서 자고 나오면서, 아침식사도 고양시에서 먹고 이동환 고양시장을 만나러 갔다."라고 말했다.
고양시가 요청한 협조 사항 9건은?
오전 8시 30분에 고양시장실에서 시작된 국민의힘 경기도의원들과의 '정책 드라이브' 정담회에서 고양시 박광영 정책기획관은 협조 요청 사안으로 "1. 고양관광문화단지 내 CJ라이브시티 정상추진 협조 건, 2. 고양특례시 공업지역 물량 배정, 3. 고양영상문화단지 조성사업 추진 건, 4.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등 시군 사업비 분담률 조정 건, 5. 고양경제자유구역 지정 협조 건, 6.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바이오) 지정 협조 건, 7. 고양 바이오 정밀의료클러스터 조성 지원 건, 8. 고양특례시 기회발전 특구 지정 협조 건, 9. 규제 해소와 권한 이양 선행 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건 등 9건을 언급했다.
이동환 시장과 경기도의원들은 총 9가지 내용을 모두 논의했으나, 주로 CJ라이브시티 정상추진 협조 건과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등 시군 사업비 분담률 조정 건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경기도의회 국힘, 23일부터 22개 시군 방문
김정호 대표의원은 “정책 드라이브는 시·군의 주요 현안을 파악하고, 정책적 협력을 도모할 중요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시·군과 소통을 이어가며 제안된 정책들이 경기도에 반영되도록 공동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9일 진행된 5차 '정책 드라이브' 투어는 고양·연천·동두천·가평·남양주시 순서로 각 시군을 방문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23일부터 이날까지 총 22개 시·군을 돌며 ‘정책 드라이브’를 진행했으며, 오는 9월 4일 김포시 방문을 마지막으로 첫 정책 투어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예정이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