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초등학교(교장 남정일)는 지난 23일 5, 6학년 학생들과 함께 ‘2023 청송미래교육지구 신산업 진로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진로 캠프는 신산업 중심의 진로 체험을 통해 신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지역 자원 위주의 진로 체험 부스를 활용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도록 했다.
총 25여개의 부스로 구성된 진로 캠프는 다양한 체험존을 통해 직업 세계를 탐색하고, 여러 직업들을 자기주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간호사 체험하기, 쿠키 만들기, 골프 쳐보기 등 다양한 직업 부스를 체험했고, 스마트센서 이용하기, VR을 이용한 코딩교육, AI 로봇 코딩존과 같은 미래지향적 부스도 체험했다.
6학년 학생 김○○은 활동에 참여한 뒤“잘 알지 못했던 신산업과 관련된 직업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여러 부스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인상 깊은 시간이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남정일 청송초등학교 교장은 “진로 교육은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폭넓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산업 중심의 진로 캠프는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유의미한 시간이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진로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진로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