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의정부시의회, 김연균-김태은-조세일 의원 발의 조례 각각 공포...내용은?

3명 시의원, 가정 밖 청소년 조례, 수소산업 육성 조례, 공공기관 출연금 정산 조례 등 발의

  •  

cnbnews 김진부기자 |  2023.07.12 13:23:03

의정부시의회 민주당 김연균 의원, 국민의힘 김태은 의원, 민주당 조세일 의원 등 3명이 각각 대표발의한 조례들이 7일 모두 공포됐다. (사진=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는 김연균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태은 의원(국민의힘), 조세일 의원(더불어민주당) 등이 대표발의한 조례들이 7일 모두 공포됐다고 밝혔다. 공포된 각 조례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연균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공포

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원(더불어민주당 / 장암, 신곡1, 2, 자금)이 대표발의한 「의정부시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지난 7일 공포됐다.

지난 4월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점검을 위해 의정부시 청소년쉼터를 방문했다. 김 의원은 가정 밖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 마련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 조례를 발의했다.

공포된 조례는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위한 계획 수립 ▲실태조사 실시 ▲지원사업 및 청소년쉼터 설치, 운영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의정부시에는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해 어쩔 수 없이 가출을 선택하는 청소년들이 많다”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사회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 정책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김태은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 2건 공포

의정부시의회 김태은 의원(국민의힘 / 의정부2, 호원1, 2)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의정부시 폭염피해 예방 조례」가 지난 7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관내 수소산업 기반 마련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수소산업의 육성, 기술개발, 연료전지 이용 촉진 지원 등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의정부시 폭염피해 예방 조례」는 폭염일수 증가에 따른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자 폭염피해 예방사업, 무더위쉼터 운영 지원, 폭염민감계층 지원, 재난도우미 운영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김 의원은 “수소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에 필요한 제도적 근거를 통해 의정부시 수소경제 기반 구축에 기여하길 바란다. 또한 무더위쉼터 운영, 폭염그늘막 설치, 취약계층 냉방물품 지원 사업 등 시에서 기 운영중인 각종 예방사업의 추진 근거를 마련하고 체계화해 시민의 생명 보호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조세일 의원 대표발의

‘의정부시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등 2건 공포

의정부시의회 조세일 의원(더불어민주당 / 송산1, 2, 3)이 대표발의한 「의정부시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 및 「의정부시 도로 등 주요기반시설 안전관리 조례」가 지난 7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는 의정부시가 공공기관에 이전해 준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에 대하여 예산 집행 후에 집행 잔액을 반납하고, 정산 결과를 의회에 보고하도록 근거를 마련해 예산 집행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또한 「의정부시 도로 등 주요기반시설 안전관리 조례」는 관내 도로, 하천시설, 하수도 등 주요 기반시설의 체계적인 안전 관리를 위해 관리자 지정, 안전점검, 기반시설의 유지 관리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다.

조 의원은 “그동안 의정부시로부터 재정지원을 받는 공공기관은 예산 집행 후 정산에 따른 반환 의무가 별도로 없어 운영 투명성이 확보되지 않았다”며 “의정부시 재정 효율성과 건전성을 제고해 시민을 위한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관내 주요 기반시설 안전관리를 체계화함으로써 대형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NB뉴스= 경기 의정부/ 김진부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