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3.06.05 17:16:56
중부대학교 창의(고양)캠퍼스 '평생교육원'은 9일까지 '새롭G 중부캠퍼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4060세대를 위해 경기도가 전액 무료로 지원하는 '평생배움대학' 교육과정이다.
경기도민 83년~59년생 누구나 참여 가능
특히 이번 과정은 인생 후반기 재설계를 돕는 맞춤형 교육으로, 주민등록 기준 1983년~1959년생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4060은 지금까지 살면서 이룩한 성과를 자랑스럽게 여기면서 동시에 새로운 도전에도 열정을 불태우기에 좋은 나이"라며, "인생의 새로운 2막을 여는데 필요한 인생 재설계,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스킬, 디지털 활용능력, 영화 인문학, 클래식 음악, 여행 등 문화예술체험과 골프, 요가 등 스포츠·레저를 통한 힐링 프로그램까지 새로운 삶을 위한 기운을 채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준비돼 있다."라고 언급했다.
강의는 중부대 전임교수가 맡아
평생교육원 '새롭G 중부캠퍼스'는 1학기(6월 19일~8월 19일)와 2학기(9월 4일~11월 11일) 두 학기 동안 교육이 진행된다. 수업은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1분 반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는 2분 반 온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업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다. 강의는 대부분 중부대학교 전임교수가 진행하며, 영역별로 책임 교수도 맡아 학습자 멘토링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 과정을 총괄하는 신현정 중부대 교수는 “무료로 대학 캠퍼스에서 수업을 들으며 새로운 친구도 만나고, 힐링하면서 새로운 커뮤니티도 만들 수 있다.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인생 2막을 위한 새로운 기운을 얻어갈 수 있으니 꼭 참여해 보시길 권해 드린다."라고 말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부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