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의 대표 우수기업인 ㈜성우하이텍, ㈜동화엔텍, ㈜파나시아 등 12개사를 한자리에 모아 지역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채용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설명회 ‘2023 부산 우수기업 찾아, 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우수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지역 인재의 정착을 위해 부산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오는 11일 오후 2시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부산에 있는 구직자라면 10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부산의 대표 우수기업인 동성모터스, ㈜동화엔텍, 선보공업㈜, ㈜성우하이텍, 영도산업㈜, 윌로펌프㈜, 조광요턴㈜, ㈜코렌스이엠, ㈜코리녹스, ㈜태웅, ㈜파나시아, 한라IMS㈜ 등 12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별 홍보설명회를 개최하고 채용 상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설명회 1부와 2부에서는 기업별 주력사업과 채용시기·직종·연봉 등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특장점·복리후생·출근버스 운영 정보 등을 알려준다. 또한 3부에서는 기업의 인사담당자, 취업선배와의 심층 상담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간의 소통의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행사 당일 취업·진로 등을 위한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과 구직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팀 조희정 팀장은 “이번 설명회가 청년들이 지역 기업의 매력을 발견하고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