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체험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어린이날 연휴 기간(5월5~7일)에는 테마형 체험 프로그램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팝드론, 랜덤 메이커 상자, 우리가족 컵 만들기 등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패밀리 그라운드, 재활용품을 활용한 드림카 메이킹, 미니카 구조와 기능을 이해하고 직접 조립해보는 미니카 레이싱, 그리고 마블런 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중 마블런 챌린지는 중력, 원심력, 탄성력 등 과학적 원리를 활용해 즐기는 인터랙티브 보드게임으로 다양한 부품을 이용해 나만의 트랙을 만들고 쇠구슬을 굴려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제해결능력과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뚝딱뚝딱 패밀리 챌린지는 부산과학관 누리집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과학관에서도 어린이날 및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프로그램을 선보인다. 5~7일에는 피스톤을 이용한 에어로켓을 만들고 작용 반작용의 원리를 이해해보는 ‘날아라 우주로’가 어린이과학관 2층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13일에는 3층 어린이과학도서관에서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에서 떠나는 과학탐험’이 운영된다. 책장 속 잊고 있던 그림책을 재활용해 나만의 팝업북을 만들어보며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책을 가깝게 느끼게 하는 자원순환 체험프로그램이다. 5월 9일 10시부터 12일 오후 3시까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관람객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며 “어린이들이 더 넓은 세상을 보는 눈과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