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기자 | 2023.04.26 09:36:02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지난 25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부산시교육청 구포도서관과 ‘지역주민의 웹툰 콘텐츠 참여 및 향유와 웹툰교육진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북구 소재 학교 대상 웹툰 체험 프로그램 확대 및 웹툰 창작 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동부산에 집중돼있던 웹툰 교육 및 창작 인프라를 북부산까지 확장해 문화 격차 해소뿐만 아니라 부산 웹툰 창작 인력 육성 활성화와 웹툰 창작 교육의 확대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웹툰 산업계 진로를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부산웹툰페스티벌 참여 기회 제공, 웹툰 창작 체험실 개소를 통한 웹툰 창작 체험 및 교육 제공, ‘웹툰, 예술을 훔치다!’ 기획전시 운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웹툰 콘텐츠 기반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큰 골자로 하는 이번 협약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웹툰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구포도서관 김세훈 관장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웹툰 창작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창작 체험처로서의 역할 확대를 위한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구포도서관과의 협력을 통해 웹툰 창작 문화를 부산 전역에 알리고 지역 학생들에게도 다양한 진로 체험 기회 제공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형태의 웹툰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