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29일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직&버블&벌룬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목공 도구와 목재를 활용한 원목필통 만들기, 오감을 통한 창의력, 탐구력, 정서발달 등에 도움을 주는 아동요리활동으로 쿠키 만들기, 감각·음악활동을 통한 ‘내가 만든 선물’, 페이스페인팅 등이 마련된다.
또한 기장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나만의 키링만들기, 기장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의 패브릭주머니만들기, 기장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다문화체험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구와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쓰지 못하는 폐장난감을 기부하면 업사이클링 제품 또는 중고장난감으로 바꿔 갈 수 있는 장난감순환행사도 마련한다. 기부된 장난감은 ‘우리동네ESG센터’를 통하여 장난감을 수리해 취약계층 영유아에게 제공하거나 더 사용할 수 없는 장난감들은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드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아동용품을 팔고 살 수 있는 플리마켓-‘우리동네 당근마켓’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기장군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행사 당일 센터로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신청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기장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선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