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17일 오후 4시 부산시교육청 본관 2층 제1회의실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제 청소년단체인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과학활동을 활성화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서상기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총재, 류제근 본부장, 이민숙 사무처장, 김범규 인성체육급식과장등 총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청소년 과학 활동 활성화 협의, 과학 우주 프로그램 후원, 과학 교육활동 업무협약 추진계획 등을 함께 논의했고 이번 협약 내용에는 ▲청소년 우주기술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청소년 과학경진대회 공동 주최 및 협력 ▲우주교육 분야 홍보 및 교육사업 수행 협조 등을 협약했다.
시교육청은 올해 부산과학 우주청소년 단체에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액된 보조금 700만원을 지급했으며 청소년단체 운영학교 보조금 300만원, 학생활동비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등 적극적인 재정적 지원을 통해 청소년 단체들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 교육이 도약하고 나아가 국가 과학 발전에도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이라며 “ 앞으로도 청소년 과학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대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