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가 오는 12일 홈앤쇼핑 채널에서 ‘전립선 사군자’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방송에서 약 75분간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 관리법과 전립선 사군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전립선 건강 관리에 대한 소통 시간도 준비했다.
전립선 사군자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개별인정 원료 ‘사군자추출분말’을 함유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 전립선 증상 점수(IPSS) 총점 개선 및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곤란 ▲배뇨중단 ▲배뇨지연 ▲생활불편 ▲약한배뇨 등 개별항목에서 개선 효능이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휴온스는 비뇨기 질환 특성상 병원 치료에 소극적인 환자가 많아 질환을 키우는 일이 빈번한 만큼, 중장년층 남성들이 스스로 일상에서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높을 것이라 설명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코리아리서치에 따르면, 25세 이상 남성 40.2%, 50세 이상 남성의 74.2%가 전립선 비대에 의한 배뇨장애 증상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휴온스는 전립선 사군자 브랜드 모델로 트로트 가수 ‘진성’을 발탁했다. 오랜 무명과 림프종 투병도 극복하여 트로트계 정상급으로 성장한 진성의 끈기 있고 건강한 이미지가 제품의 취지와 부합한다는 설명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피로 누적, 신체 기능 약화 등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전립선 사군자가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전립선 사군자’가 온라인에 이어 홈쇼핑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