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기자 | 2023.04.05 14:07:53
부산시가 MICE 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13회 부산 MICE 콘텐츠 공모전’을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내용은 ▲엔데믹 시대 대응 ‘하이브리드 전략’ 등을 활용한 MICE 행사(전시회·국제회의 등) 기획 및 유치 제안 ▲부산 유니크베뉴 발굴 및 행사 방안 제안 ▲부산 방문 MICE 참가자를 위한 관광프로그램 제안 등 3개 분야이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는 6월 30일까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로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단 이미 운영 중이거나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유사한 사례를 단순 모방한 작품은 출품이 제한된다. 신청 서식은 부산시청 또는 마이스 워크넷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는 입선을 없애고 장려상을 3개 팀에서 5개 팀으로 늘려 대상(1), 우수상(2), 장려상(5) 총 8개 기획안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방문 MICE 참가자를 위한 관광프로그램 제안을 접수해 부산시 정책 수립 및 관광프로그램 운영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MICE Alliance에 제공되며 수상작을 활용한 행사 개최 시 ‘벡스코 지역 민간 전시주최자 지원사업’ 및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회의 개최 지원사업’ 우대 적용 등의 특전도 주어진다. 시상식은 하반기 MICE 페스티벌 기간 내 부대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 MICE 산업의 저변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번 공모전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