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희기자 | 2023.03.27 10:31:26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를 확보하고 온라인 바이어 발굴을 돕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본 사업은 외국어 안내책자, 동영상, 홈페이지 등 홍보물 제작비용을 지원해 기업이 해외 진출에 필요한 기본 마케팅 수단을 마련하게 도와준다.
부산에 소재한 전년도 수출실적 2000만 달러 이하인 기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참가기업으로 선정 시 외국어 안내책자, 동영상, 홈페이지 제작 중 참가기업이 선택한 한 가지 제작물에 대해 해당 소요비용의 80%를 지원 받는다.
특히 홈페이지 제작 지원을 받는 기업이 국문 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국문과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지원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국문 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과 함께 홈페이지 개선 서비스 등의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참가기업이 홍보물 제작업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기업이 선택한 제작업체와 과업을 진행하고 소용비용을 지불한 후 부산경제진흥원에 제작비용 환급을 신청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이 자율적으로 기업 특성에 맞는 수행기업을 선택할 수 있게 돼 기업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