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5,000 원 이상 주문 시, 할인쿠폰 이벤트…타 쿠폰 중복 OK
강진군이 봄축제 기간에 맞춰 ‘먹깨비’로 주문 시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추진한다.
강진군은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열리는 ‘제26회 전라병영성축제’, ‘제6회 금곡사 벚꽂 삼십리길 축제’와 연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5천 원 즉시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먹깨비에서 축제 기간 3일 동안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5천 원 할인쿠폰이 매일 제공된다. 한 사람당 총 3회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발행한 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 역시 가능하다.
특히 먹깨비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제로페이)으로 결제가 가능해 상품권 구입 시 받는 10% 할인까지 고려하면 소비자가 누리는 혜택이 더욱 크다.
예를 들어 제로페이로 결제 시 2만 원짜리 치킨은 할인 쿠폰 5천 원과 제로페이 10% 할인으로 1만 3,000원에, 1만 5,000원인 국밥 세트는 같은 방식으로 8,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 자체 할인 쿠폰 적용 시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민간 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중개수수료(6.8~15%), 입점비,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또 소비자를 위한 자체 이벤트도 연중 추진 중이다. 최근 고물가 시대에 관내 소상공인 및 군민들 사이에 먹깨비 앱 가맹점 등록 및 설치가 필수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다.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홈페이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 먹깨비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공공 배달앱 먹깨비는 입점비와 광고료가 없으며, 1.5%라는 국내 최저 주문 수수료, 할인쿠폰 이벤트 등 혜택이 풍성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윈윈(win-win)인 먹깨비 앱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