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군 화양초등학교는 20일, 2023학년도 1학기 학급 및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3~6학년이 참가한 이번 1학기 전교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에서 6학년 회장 1명, 6학년 부회장 1명, 5학년 부회장 1명 총 3명의 임원을 선출했다.
화양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거 유세를 위한 각 교실 방문은 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게시판에 후보자 벽보를 게시하고 학생들에게 소견을 발표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6학년 회장 및 부회장은 단일후보로 화양초등학교 학생규정에 의거하여 무투표 당선으로 당선자가 결정됐고, 5학년 부회장은 학교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전자투표를 실시했다.
전교 학생자치회 회장에는 6학년 김○○, 6학년 부회장 최○○, 5학년 부회장 안○○ 학생이 당선되었다. 전교 학생자치회 회장에 당선된 6학년 김○○ 학생은 “회장으로 당선돼 너무 기쁘고 전교 부회장과 함께 우리 학교를 깨끗하고 활기 넘치는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영 화양초 교장은 “우리 학교를 위해 봉사하려는 후보자들의 열정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당선된 임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 앞으로 우리 학교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부탁하고 학교에서도 전교학생자치회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