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예인골프단, ‘강진사랑 연예인 자선골프대회’에서 군 발전 응원
‘강진사랑 연예인 자선골프대회’ 참여를 위해 강진을 찾은 KBS 연예인골프단이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했다.
KBS 연예인골프단은 지난 14일, 강진군 꿈나무 및 소아환우를 돕는 ‘강진사랑 연예인 자선골프대회’ 참여를 위해 강진군에 방문해,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과 강진 발전을 응원했다.
연예인골프단은 지난해, 여수대회에서 3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골프 대회를 통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이번 대회는 SBS 골프 방송과 SBS 골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받은 강진군은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로, 올해 1월부터 처음으로 시행 중이며 각 지자체간의 경쟁이 뜨겁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에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전체 답례품 품목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