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 사용
가족,단체,나만의 티 제작, 체험 가능
해남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효상, 이하 해남사네)에서 해남형 ESG실천을 위해 도입한 친환경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 poly)원사를 사용한 티셔츠를 제작한다.
친환경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 poly)는 버려진 페트병을 수집해 깨끗이 씻어 고온에 녹여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해 만든 원단을 이용한 티를 제작함으로써 쓰레기 매립양을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친환경 소재이다.
또 환경을 생각한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면서, 부드러운 촉감도 유지하고있는 나만의 티 제작도 가능 하다고 한다.
나만의 티제작은 물론 단체티 제작도 가능하며 원단 역시 친환경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 poly)로 반팔뿐만아리라 후드티,후드짚업등 다양한 종류와 사이즈에 단체로고 인쇄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해남군 또한 해남형ESG를 실천을 위해 강사를 초빙한 직원교육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안하기등에 군이 솔선수범중이고, 해남형ESG 관한 많은 보도 자료를 내면서 명현관 해남군수의 공약중 하나인 해남형ESG 정착을 위해 노력중이다.
해남사네 김효상 이사장은 “친환경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 poly)원사를 사용한 티에 가족이나 단체 또는 자신만의 그림이나 디자인을 추가, 나염한 티를 제작하는 설비까지 갖추고 있고, 티 제작및 체험도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