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화관광재단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 및 문화예술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2차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 사업은 문화도시 분야 ▲문화거점 조성사업 : 문화신호등 ▲16개 읍면 문화특성화 지원사업 : 문화마당 ▲시민기획 프로젝트 : 남강 문화실험실이 있다. 또한 지역문화 분야 ▲진주문화제작소 매월 히어로 ▲음반·영상 제작 지원사업 등 총 5개 사업이다.
'문화거점 조성사업 : 문화신호등'은 전문시설 외 주요 문화거점을 확보하여 정기적 문화행사 개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시 문화예술단체, 문화기획단체를 대상으로 각 25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16개 읍면 문화특성화 지원사업 : 문화마당'은 읍면지역만의 고유문화를 활용한 공간 및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마을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시 문화예술단체, 경남 권역 내 마을 협의체를 대상으로 각 21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시민기획 프로젝트 : 남강 문화실험실'은 남강을 중심으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및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은 개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총 상금액은 11백만원을 지원한다.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은 단체·법인(문화예술단체,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대상으로 각 10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진주문화제작소 매 월 히어로'는 제작소를 중심으로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 개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시 문화예술단체, 문화기획단체를 대상으로 각 1600만원 이내로 지원한다.
'진주문화제작소 음반·영상 지원사업'은 진주문화제작소를 활용한 작품, 콘텐츠의 생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시 음악, 영상분야 예술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각 5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는 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 자격과 지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문화도시팀과 지역문화팀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