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일 2023 대한민국 교육 대상에서 ‘대한민국 교육 인물 대상’으로 선정됐다.
조선교육문화미디어·조선에듀가 주최하고 TV조선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국내에서 신뢰받는 교육 브랜드·기업·인물 등을 가리고 있다. 각 분야 전문가와 조선에듀 기자단이 함께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하 교육감은 취임이후 학력개발원, 아침 체인지, 교육감 만난 day등 적극적이고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간 결과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올해 처음 선정된 수상자들은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교육인물 부문) ▲정호영 대한사립학교장회 회장(교육인물 부문) ▲㈜교컴 '교육사랑연수원'(교사임용 부문) ▲㈜블루커뮤니케이션(SW교육 부문) ▲㈜엠스토리허브(산학협력 부문) ▲제이티통신 '아이알리미'(안심서비스 부문) ▲에이젯초등융합학원(창의교육기관 부문) ▲㈜글로벌키타 '에듀팡'(교육플랫폼 부문) ▲와이커뮤니케이션㈜(스타트업 부문) ▲한울사회적협동조합(교육단체 부문) ▲함께걷기사회적협동조합(교육단체 부문)이 명단에 올랐다.
대한민국 교육대상은 우수 교육 브랜드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6회를 맞았다. 본래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으로 불렸지만 지난 2021년부터 '대한민국 교육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하 교육감은 “취임이후 부산교육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안주하지 않고 부산교육이 다시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으로 나아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