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정방향과 ESG가치 접목 노력, 해남형 ESG 경영 가속화
해남군은 공직자를 대상으로 ESG이해와 대응전략 수립이라는 주제로 ESG교육을 실시하는 등 군정에 ESG를 도입하기 위한 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나눔경영 컨설팅대표 김종혁 강사를 초빙해 ESG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학습하고 ESG관련 대응전략 수립하는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ESG 역사 및 구성요소, ESG 트렌드, 환경변화의 Tipping Point 등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기본적인 지식 중심으로 맞춤형 강연을 이뤄졌다.
군은 ESG교육을 통한 지속적인 인식개선으로 올해 청정환경(E) ‧ 함께하는 안전사회(S) ‧ 신뢰행정(G)’을 위한 ESG 성장체계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해남의 성장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더불어 군민과 함께하는 ESG 문화확산을 강화하기 위해 군민 동행 프로젝트와 ESG 월별미션 등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군민 공감대 형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해남군은 지난해부터 군정 운영방침을 해남형ESG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적극 추진한결과 22년 지방자치단체 ESG 코리아어워드에서 종합등급 전남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명현관 군수는“ESG 문화가 정착하기 위해서는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ESG경영을 펼쳐나가야한다.”며“어떤 부분을 ESG가치와 접목시킬지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