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이 오는 9월 강원도 세계잼버리수련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자원봉사자’를 추가모집 한다.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한 세계잼버리수련장 일원에서 펼쳐지며 자원봉사단은 1일 285여명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28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2개 분야로 관람객 안내, 행사·운영지원, 교통·주차 관리 등을 담당하는 일반분야와 행사진행 보조 및 통역(영어·중국어·일본어·수화 등) 분야이다.
자원봉사자 응시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자로서 엑스포 자원봉사에 관심이 많고, 행사기간 중 15일 이상 근무 가능한 자로 10명 이상의 인원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단체신청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엑스포 조직위로 방문·접수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도 가능 하며, 고성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선발방법은 1차는 서류전형, 2차는 면접전형(통역 등 필요시)으로 5~6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 모집과 접수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조직위원회 행사운영부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 및 운영을 위해 책임감 있고 열정적인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