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3.01.26 09:52:30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1924년 1월 6일생)을 앞두고 추진 중인 '텀블벅 시크릿 노트 펀딩 프로젝트'가 펀딩 개시 6일만에 최소 목표액 3000만원을 초과 달성해 화제다.
'시크릿 노트' 제작팀은 "이번 펀딩은 워싱턴과 뉴욕, 하와이, 호주 등 전 세계인의 적극적 참여가 이루어졌다."라며 "국내에서도 김대중 대통령 부부를 존경하는 다양한 계층의 자발적 참여가 이루어져 예상보다 빨리 펀딩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제작팀 관계자에 따르면, 최소 비용 3000만원을 조기에 달성함에 따라 향후 지속적으로 펀딩을 받을 예정이다. 시크릿노트 제작팀은 최성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김대중 사상계승발전위원장, 전 고양시장) 을 중심으로 추진 중이며, 글로벌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세계평화를 향한 미래 100년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담은 책, '시크릿노트 시리즈 1, 2, 3권'을 출간할 예정이다.
"LA와 워싱턴서 글로벌 투자유치 설명회"
"조기 목표 달성으로 추가 펀딩 받을 예정"
제작팀 관계자에 따르면 최성 이사장은 오는 27일부터 2월 4일까지 일주일 동안 LA와 워싱턴 D.C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미국 방문을 통해, 전 세계에서 미국을 방문한 한인 지도자를 상대로 '시크릿 노트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글로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최성 이사장은 자신이 집필한 '시크릿 노트 시리즈'와 관련해, "김대중 전직 대통령 부부의 삶을 통해 한국 현대사 100년에 대한 성찰과 반성에서 출발해, 오늘날 한국 사회와 글로벌 공동체가 겪고 있는 글로벌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세계평화를 향한 미래 100년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발견하고자 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추진목적을 설명헸다.
자유로운 문화창작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진행되는 '시크릿 노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는 2월 13일까지 총 25일 동안 진행된다. '시크릿 노트' 제작팀은 "이번 펀딩이 조기에 목표액을 달성함으로써 추가 펀딩을 지속적으로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성은 누구?
한편 최성 이사장(전 고양시장)은 김대중 정부 출범시 김대중 후보 안보보좌역과 TV토론 총괄팀장을 역임하고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17대 국회의원, 재선 고양시장을 거쳐 현재 김대중재단 김대중 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명실상부 김대중 최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