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3.01.17 10:09:16
최성 김대중 사상계승발전위원장(현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 전 고양시장)은 지난 6일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시크릿 노트 시리즈 1, 2, 3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 추진 목적과 관련해 최성 위원장은 "시크릿노트시리즈 1, 2, 3은 김대중과 이희호라는 전직 대통령 부부의 삶을 통하여 한국 현대사 100년에 대한 성찰과 반성에서 출발하여, 오늘날 한국사회와 글로벌 공동체가 겪고 있는 글로벌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세계평화를 향한 미래 100년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발견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시리즈 총 3권이 출간될 예정이다.
최성 위원장은 김대중 대통령 후보 시절, 안보보좌역과 TV토론 총괄팀장을 역임하고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17대 국회의원, 재선 고양시장을 거쳐 현재 김대중재단 김대중 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명실상부한 김대중 가문의 최고의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1월 19일~ 2월 13일 3000만원 공개 펀딩
시크릿노트 시리즈 3권이 출간되는 방식은 특이하게 펀딩을 통한 방식이다. 지난 13일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시크릿노트 시리즈 3권' 출간이 최종 승인됐다.
따라서 2월 13일까지, 출간 비용 3000만원 펀딩 목표액에 도달해야 한다. 오는 1월 19일부터 펀딩 일정이 공개적으로 시작돼 2월 13일까지 25일 동안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닷컴의 시크릿노트 프로젝트 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시크릿 노트 프로젝트 3권은?
1권은 "시크릿 노트 -절망에서 성공하는 비결"이고 2권은 "김대중 잠언집 : 배움(개정판)"이며, 3권은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다.
특히 시크릿 노트 제작추진팀은 “젊은 세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절망속에서 희망을 찾는 비결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글로벌 멘토’로서 김대중-이희호 부부의 생활속의 지혜 역시 시크릿 노트 형태로 공개하고자 한다”면서 지난 2007년 최성이사장이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엮어 초판 17쇄에 4만부가 넘게 팔려 베스트셀러가 된 "김대중 잠언집: 배움"의 전면개정판 또한 시크릿 노트 시리즈 2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크릿 노트 시리즈 3권은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다. 이는 김대중 대통령이 옥중서신을 통해 지성사적 교류를 했던 피터 드러커의 성공노트를 비롯하여 동서고금을 망라한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를 최성 저자가 엮은 책으로,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가족들이 공동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실천적 저서이다.
김대중 영화, 웹툰, 드라마, 뮤지컬 제작 예정
시크릿 노트 저자인 최성 위원장은 "직접 모은 방대한 자료들, 예를 들면 <김대중과 이희호의 자서전 및 각종 저서> <김대중 도서관 소장 비공개 영상 및 자료> <국내와 해외의 각종 역사적 사료와 인터뷰-증언> <김대중과 이희호의 100년의 여로(旅路)를 집대성한 각종 문서와 영상물> <저자가 직접 촬영한 북한 비공개 영상 및 하의도~동교동~일산 사저에서의 각종 비공개 정보> 등이 <시크릿 노트 시리즈> 형태로 이번 책에 포함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프로젝트 관계자는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출간될 <시크릿 노트>는 국내 출간에 이어 해외 번역본 출간을 포함해 <김대중 다큐 영화> <김대중 웹툰 소설> <김대중 대중영화 및 드라마 제작> <김대중 뮤지컬>과 같은 후속적인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미 유명한 작가 및 감독들과의 사전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CNB뉴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