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2.12.21 16:25:05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12월 1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고양시 MICE 2023 지원제도 및 육성센터 입주기업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전시회 및 컨벤션 주최자, 고양시 MICE 육성센터 입주기업, 고양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한국신경과학회, 한국로봇산업협회, 메쎄이상, 경연저람, 한국전람 등 국내 주요 MICE 주최자 등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고양시 지원제도 활용 정보 제공
입주기업과 네트워킹 기회 마련
뷰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서는 고양시 MICE 주최자에게 시 지원제도 및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고양시 MICE 육성센터 입주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고양시에서 성공적인 MICE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고양컨벤션뷰로 역할?..."마이스 행사 유치 및 지원"
고양컨벤션뷰로는 다양한 국내외 MICE 행사를 고양시로 유치하는 역할을 하며,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재정적 및 행정적 지원을 한다.
뷰로 관계자에 따르면 2022년 고양컨벤션뷰로가 유치한 '포켓몬고 사파리존'행사는 총 참가자 수 3만 5506명, 그 중 외국인 참가자 수가 1만 613명에 달했다.
이 외에도 고양데스티네이션 위크 주관, MICE 육성센터 운영, 고양시 중장년 MICE 전문인력 양성에서부터 고양시 MICE 지속가능성 향상에 이르기까지 고양시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열 사무국장 "마이스 생태계 조성할 것"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행사 주최자와 MICE 전문 업체들이 네트워킹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행사 주최자-베뉴- MICE 전문서비스'로 이어지는 고양시만의 선순환적인 MICE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 MICE 육성센터를 통해 국제회의 및 국제전시 기획업, 디자인 및 서비스업, 인쇄물 제작업 등 총 18개의 MICE 관련 사업자와 전문가들을 육성하고 있다.
2021년 입주기업들은 총 매출 127억원, 고양시 매출 15억원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주최자 지원제도를 연간 운영하고 있으며, 고양시 MICE 업체를 활용하는 기반을 만들고 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