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농민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점 인정바아
강진군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 주관 ‘2022년 민원행정분야’ 협업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민원행정분야 우수기관은 전국 시군농업기술센터 중에서 농업·농촌 현장 민원 지원에 협력해 민원성과 창출 공로가 뚜렷한 우수 협업사례를 발굴하고 적극행정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농촌진흥청에서 해마다 선정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군 농업기술센터가 선정된 ‘협업 우수기관 부문’에서는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 및 영농기술지원단과의 협업을 통해 신속하게 관련 농업기술 등을 현장에 보급·실천해 민원을 해결하고 더 나아가 농업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기관을 선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농촌지도사업을 추진하면서 쌀귀리 생육장애, 조생종벼 등의 원인규명을 위한 민원협력, 샤인머스켓, 장미, 단감, 방울토마토 등 원예작물의 다양한 작목별 영농현장 컨설팅과 기상재해에 따른 생육불량 원인 규명 등 현장 기술지원단과 협업해 현장 민원을 신속히 해결하고 농업인의 신뢰도 향상과 지역특화 농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동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중앙부처와 소통과 협력을 통한 적극행정에 기여하는 전국 협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진군 농업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지도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