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적극적인 정책제안, 활발한 의정활동 인정
소상공인 권익보호와 애로사항 해결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
지난 5일 강진아트홀에서 열린 ‘제4기 강진군소상공인연합회 출범식’에서 강진군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동삼)는 강진군의회 노두섭 의원에게 소상공인의 현안 문제 해결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강진군 소상공인엽합회 김동삼 회장은 “노두섭 의원은 군의회 운영위원장으로 활약하며, ▲강진형 육아양육수당 지원 조례 대표발의, 수당 지역화폐 지급 ▲지역업체 최우선 발주 정책 요구 ▲산후조리원 지원 확대 요구 ▲전 군민 대상 예방 실시 건의 ▲현안 해결을 위한 국회 방문 등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앞장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탰다”며 “소상공인들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20여 년간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는 소상공인으로서 강진군의 소상공인분들을 대변하여 순수한 열정으로 힘껏 달려왔다”며 “실질적인 소상공인 지원과 강진군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동료 의원들과 함께 책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두섭 의회운영위원장은 소상공인이 처한 현실과 생존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였을 뿐 아니라 입법, 행정사무감사,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소상공인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등 소상공인 권익보호와 고충해소에 중점을 두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