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의장 김석순)는 지난 28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상임위원회별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지 확인을 실시하였다.
총무위원회(위원장 박상정)는 문화예술회관 리모델링 운영 및 관리실태 점검을 시작으로 땅끝가족어울림센터, 보건소 금연체험, 세계의 땅끝공원, 땅끝탑, 남도광역추모공원, 공룡박물관 및 3D 트릭아트,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황산면), 산이면 파크골프장 등 군민 건강의 삶을 직접 체험하고 점검하는 한편 사업장별 근무 직원의 애로사항에 대해서 청취하였다.
그리고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성옥)는 해남군 CCTV 관제센터, 해남군 산림재해종합상황실, 현산천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삼마도 발전시설, 농어촌폐기물종합처리시설, 서남해안 섬 숲 생태복원사업, 도서민 지원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시설관리 실태를 살피고 관계자들로부터 운영 및 추진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문·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순 의장은 “군 행정 전반에 대한 운영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시정·개선을 요구하는 등 남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더욱 철저를 기해 안전사고 및 부실공사 예방을 위해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남군의회는 다음 달 14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이번 현지 확인을 비롯한 행정사무감사 결과가 반영된 상임위원회별 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