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2.11.23 14:02:58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광주시기업인협회와 23일 오전, '광주시 기업성장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광주시기업인협회 김민원 회장과 경과원 박종영 지역특화산업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월 개소한 경과원 동부권역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광주시 기업의 애로 해소와 지속적 성장을 위해 기업 지원 사업 개발 및 서비스 제공, 우수기업 발굴 및 홍보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지원 기업의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경영을 공동 추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은다.
광주시기업인협회 김민원 회장은 “경기도 최대 기업지원 기관인 경과원의 적극 지원으로 광주시 기업의 상생,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과원 박종영 지역특화산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시 기업의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다양한 기업서비스 제공과 신규사업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과원 동부권역센터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리시경제인연합회과 지난 달 26일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하였으며, 여주시기업인협의회와 오는 24일, 남양주시경제인연합회와는 오는 12월 6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