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22.11.14 16:46:16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고양관광특구 일산문화광장에서 뷰티 테마 한류 페스티벌 ‘2022 뷰티풀(Beauty Full) 고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곳 광장에서는 반려동물 축제인 팻츠런(Pets Run)도 함께 열린다.
시 관계자는 "뷰티풀고양은 고양시에서 뷰티를 테마로 열리는 첫 번째 축제"라며 "한류 연관 산업 중에서 국내외 관광객에게 인기가 높은 뷰티·패션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 많은 시민의 발길이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행사 내용은?
12월 2일 금요일에는 '찾아가는 뷰티마당'이 열릴 예정이며 뷰티용품 전시 및 판매, 뷰티 체험, 이벤트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12월 3일 토요일에는 축하공연과 함께 본격적인 '2022 뷰티풀 Beauty full 고양' 행사가 열린다.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의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고양예술고등학교 아름드리무용단의 축하무대, 퓨전국악 공연 등 한류 축제의 한마당이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참여해 한복패션쇼, 청소년 K팝 댄스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3200여개의 이·미용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업체가 소재한 뷰티 산업 우수 도시다. 행주산성 등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위치한 고양시가 한류 명소로 거듭나는 신선한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관계자는 행사에 앞서 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최종현장점검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CNB뉴스= 경기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