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이 발간하는 '주택도시금융연구'가 한국연구재단(KCI)의 2022년 신규 등재후보학술지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주택도시금융연구는 주택·도시·금융을 아우르는 종합 학술지로, 지난 2016년 3월에 창간돼 현재까지 연간 2회씩 발간되고 있다.
그동안 HUG 실무에서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는 물론, 새로운 정보와 아이디어를 담은 관련 논문을 대외에 제공하고 있다.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은 지난 5월 '주택도시금융연구'의 2년간(2020~2021년)의 발간 실적을 바탕으로 한국연구재단에 학술지 평가를 신청했다.
그 결과 총점 93.48점의 높은 점수로 신규 등재후보 학술지로 선정됐다. 이는 선정 기준인 80점, 우수등재지 유지 기준인 90점을 상회하는 점수다.
평가자들은 게재 논문의 높은 수준, 전문성 있는 편집위원회 구성, 연구출판윤리 제시, 온라인 투고시스템 운용 등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실무적·학술적 가치를 담은 높은 수준의 논문 게재가 기대되는 점 등의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한편, 주택도시금융연구는 이달 말까지 2022년 하반기 논문을 모집한다. 이번 등재후보학술지 선정으로 접수된 논문은 게재 시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고, 소정의 연구지원금도 제공된다.
논문 투고는 주택도시금융연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HUG 주택도시금융연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